일부 지역에서 시행하는 IoT 주차공유 문화 혜택에 대해 알아보고 방법과 서비스 안내 문의하는 법까지 상세히 살펴보겠습니다. 주차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것이 큰 문제인데요. 거주지 우선 주차면 주차공간이 비어있을 때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공유 참여자에게 경제적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파킹프렌즈 IoT 주차공유 서비스란?
수익창출+사회공헌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주차공유 서비스
파킹 프렌즈 앱을 이용하여 다른 사람과 거주지 우선주 차면의 주차공간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. 공유 파트너는 주차공간을 빌려주고 이용금액의 40%를 현금(월 주차 요금의 100% 한도)으로 돌려받으며, 주차 이용자는 1시간 1,200원의 금액을 지불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파킹 프렌즈 IoT 공유주차장 이용방법
주차장 이용자
1.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파킹 프렌즈 앱을 설치합니다.
2. 회원가입 후 로그인합니다.
3. 자동 현 위치로 현재 주차장을 찾은 후 주차할 시간을 확인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누릅니다.
4. 결제정보 확인 후 결제하기를 누릅니다. (모바일 카카오페이 또는 카드 간편 결제 가능) (모바일 결제 불가능할 경우 전화 결제도 가능(1588-0803))
5. 결제 후 공유 주차장의 위치를 확인 후 이용합니다.
주차장 공유자(거주자 우선주 차면 보유자)
1. 파킹 프렌즈 앱을 설치합니다.
2. 로그인 후 좌측 하단에 있는 공유시간 변경을 클릭합니다.
3. 공유할 시간, 요일을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.
4. 공유시간 변경 시 공유시간 변경 버튼을 눌러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.
5. 이용요금의 40%를 돌려받아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.(월 주차요금 100% 한도)
IoT 공유 주차장 요금
1시간당 1,200원의 요금이 적용됩니다. 추가 30분당 600원이 추가됩니다.
IoT 주차공유 주차 가능시간
파킹 프렌즈 앱 확인 또는 전화 문의(1588-0803)
이상 파킹 프렌즈 주차공유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만약 부정주차 차량이 있는 경우 1661-5806 또는 각 구청 시설관리공단, 주차 관리과 등에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. 또한 주차 공유자가 1년 1,000시간 이상 공유하면 차기 배정 가산점이 10점까지 주어진다고 하니 추후 거주자 우선 주차면을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댓글